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12프로 총정리

반려견 반려묘 이야기 2020. 10. 31. 10:15
반응형

이번 10월 30일 아이폰12가 애플스토어에 공식적으로 한국에도 상륙했습니다.

이번 1차 발매국에 포함된 덕분에 빠르게 아이폰12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어서 애플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지, 오늘 스마트폰 정보통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12프로 스펙

일단, 화면크기부터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아이폰12프로맥스는 6.7인치, 프로는 6.1인치 모델로 출시가 되었고, 둘다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2가 적용되었어요.

 

(갤럭시처럼 모델 차별한다고 뻘짓 안해서 좋네요..)

 

갤럭시 노트20 총정리

갤럭시노트20이 이번에 정말 저렴하게 나오고 있는데요. 저렴하게 나오는데는 다 이유가 있죠?? 그 이유에 대해서 오늘 포스팅에 마지막에 갤럭시노트20 장, 단점을 깔끔하게 정리해두었으니 참

trandhunter.tistory.com

 

이 크기는 전작모델인 11에 비해서, 아이폰12프로맥스는 0.2인치, 아이폰12프로는 0.3인치 사이즈가 커진 것으로 이번 새로운 모델을 사전예약해서 구매하시는 모든 분들이라면? 보다 뻥 뚫리고 쾌적한 화면에서 즐길 수 있을 거란 생각합니다

.

특히, 이번 아이폰12부터는 아이폰 분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은 이야기. 디스플레이 강화에 힘을 쓴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에요. (의외로 아이폰은 한번 떨어지면 유리가 박살나서 그것 교체하는 비용만 수십만원이 든다고 하는데..)

 

세라믹 크리스탈을 적용했네요.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금속의 경도를 넘어선 소재이기 때문인데, 금속보다 단단하고, 긁힘방지까지 적용되어서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전면커버는 기기 모서리 끝까지 딱 맞게 제작이 되면서 보호막 역할을 한다는 점.

 

이것으로 인해서 낙하 성능이 4배 좋아졌다고 하니, 아직 아이폰11을 쓰면서 떨어지면 액정 깨질까 조마조마하시지 말고, 아이폰12프로 사전예약하시고 갈아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번 아이폰12 출시로 인해서 국내에 1,000만명의 아이폰유저 중에서 200만명 이상이 사전예약을 통해서 교체할지 말지 고민하고 있다고 하시던데... 오늘 정리해드리는 포스팅 통해서 교체 시기 놓쳐서 혜택 못받지 마시고, 얻을 수 있는 것 잘 얻어가시면 좋겠네요.

테두리에 대한 강도강화도 있는 것 같습니다. 고강도 스테인리스 스틸을 이용했다고 하는데요. 메탈소재가 스마트폰에 적용되면 미세전류가 프레임타고 흘러들어올 수 있는데.. 과연 어떻게 처리했을지 궁금하네요.

아이폰12프로 카메라

이번 모델에서.. 카메라를 빼놓을 수 없어요. 특히, 이번에는 공식홈페이지 설명까지 가져올 정도로 놀라운 업그레이드가 있었는데요. 바로, 와이드, 울트라와이드 카메라에서 야간모드가 지원된다는 점. 

(여행가서 야경 인생샷 남기고 싶어하는 분들이 환호하는 소리가 절로 들리네요.)

게다가, 이번에는 f1.6조리개가 적용되어서 더 많은 빛을 포착하게 만들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디지털카메라에서도 F값이 f1.4, 1.6정도 떨어지면 렌즈값이 천정부지로 올라가기 때문에... 이번 애플에서 작정하고 야간촬영 모드를 강화하려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여기에 촬영안정성을 보강해줄 OIS기능이 추가된 점도 주목할만한 점입니다.

수전증이 있거나, 불안정한 상태로 촬영을 할 때 사진이 흔들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기능. 디카계에서는 이 기능을 이렇게 부릅니다.

손.떨.방 기능.

DSLR에서만 볼 수 있었던 기능이 탑재 된 것은 더 고품질의 사진촬영이 가능해진다는 점이겠죠??

 

이번에 제대로 렌즈까지 정리를 따로 해준것을 보면... 11이하 모델을 쓰신 분들은 지금 당장 사전예약하러 가실 마음이 들 것 같을 정도로... 스펙업 제대로 한 듯 싶습니다.

 

아이폰12프로 크기 무게

 

아이폰12프로 모델은 187g, 프로맥스 모델은 226g 이라고 하는데요... 크기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6.1, 6.7인치이기 때문에 조금은 큰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확인된 부분은 아니지만... 배터리 용량은 전작에 비해서 10% 감소했을거라고...

(실제로 아이폰12 배터리는 2815mAh인데, 아이폰11은 3110mAh라고 브라질 연구소에서 밝혀졌다고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