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새로 출시된 5G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S20 FE는 의외로 선전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언론사의 기사들을 확인해보니 출시 1개월 만에 200만대가 넘게 팔린 제품이라고 해서 저도 놀라서
정리해보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특징과 스펙 때문에 갤럭시 S20 FE이 이렇게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지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갤럭시 S20 FE의 경우 다양한 칼라로 출시된 만큼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버즈 라이브 본체 색상과 깔맞춤해서 구매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 디자인과 칼라감을 중시하는 고객분들이라면 이것만으로도 만족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만큼 칼라감이 잘 빠진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0 FE 카메라 스펙 디자인
일단 후면카메라는 3구로 좌측상단에 배치되어 있고, 전면카메라는 최상단 중앙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면 3개 카메라를 각각 비교해보자면
[기본] OIS(손떨방)지원 1,200만 화소 슈퍼스피드 듀얼 픽셀
[망원] OIS(손떨방)지원 8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3배의 광학줌과 30배 초해상도 줌의 조합이 합쳐져서 카메라 성능 측면에서는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독특하게도 전면 카메라가 오히려 화소수가 더 높았는데요 3,200만 화소입니다.
아무래도 셀프 카메라를 자주 찍는 사람들이 늘어남으로 인한 조치가 아닌가 싶은데요.
오히려 셀카족들에게는 환영할만한 기능이고, 유튜브 촬영하시는 분들 중에 브이로그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안성맞춤인 폰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쉽게도 카툭튀의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지만 보급형 스마트폰이기에 괜찮은 듯 싶네요.
갤럭시 S20 FE 스펙
디스플레이 6.5인치
2400 x 1080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407PPI)
메모리 6GB
용량 128GB
배터리 4500mAh
CPU칩셋 스냅드래곤 865
보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하기에는 충분히 현장에서 현역으로 사용해도 될 정도의 스펙입니다. 특히 이번 갤럭시 S20 FE모델은 저처럼 가성비 제품 좋아하는 분들이 너무 좋아할 요소가 곳곳에 들어가 있어요. 그중 하나는 가격. 120만원 많게는 150만원 가까이 되는 고급형 모델에 비해서 무려 40만원 이상 저렴한 모델인점.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지금하나 구매해두고, 나중에 1년 뒤 쯤 플래그쉽 모델 중고모델로 교체하는 것도 통신비를 아끼면서 스마트한 쇼핑을 하는 지름길인 것 같아요.
저 역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바꿨기 때문에 통신비에서 굉장히 많이 아낄 수 있었거든요.
항상 느끼는 점이지만 스마트폰은 언제사더라도 가격 때문에 망설이게 되는데, 이번에 나온 모델은 현재 나온 모델 중에서는 가장 가성비가 높은 제품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번 갤럭시S20FE의 장점은 120Hz가 적용된 주사율로 더 부드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점.
SD카드 슬롯을 지원해서 용량확장이 용이한 점 역시 가성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주목할 만한 점이네요.
그 외에 단점은 광학식 지문 인식의 인식률이 떨어져서 쓸만하지 못한 점과 스피커 음질이 떨어지는 것이지만
스마트폰 살 돈 아껴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산다면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이 드네요.
맺음말
불필요한 거품을 제외하고 딱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능만 남긴 모델입니다.
불필요한 기능 넣은 대신 비용을 올린 플래그십 모델에 비하면 훨씬더 소비자 친화적으로 만든 스마트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이정도로 스펙을 뺐다면 조금더 할인대가 들어가도 좋지 않을까...
아마 좋은 통신사 통해서 들어간다면 이 부분도 더 할인을 받을 수 있을테니, 이부분은 스마트폰 구매하실 때 사이트를 잘 둘러보셔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