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노트20 장점과 단점 정리

반려견 반려묘 이야기 2020. 11. 24. 16:16
반응형

갤럭시노트20은 이번에 말도 많고 탈도 많았습니다.

실제로 그런 문제점들로 인해서 대량으로 물량이 풀리고 저렴하게 판다는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사실 그것은 개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치명적인 단점이 누군가에게는 사소한 일이라고 생각해서 넘어갈 수 있는 것이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을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제품이 나오면 확실하게 장점과 단점을 구분해서 사용할 줄 알아야 되고,

 

저는 오늘 갤럭시노트20에 대한 장단점을 각각 4가지씩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20 장점

1. WIFI 6 모델 사용

이부분은 최신기술이 적용되었다는 측면에서는 높게봐줄만한 측면이 있습니다.

최대 10GB의 전송속도를 자랑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5G 상용화 또는 각 통신사별로 와이파이 5G로 잡았을 경우에

영화 한편 받는 속도라던지, 그런 전송속도 측면에서 우수할 것이란 생각이 들어요.

 

제가 알고 있는 어플중에 SendAnywhere라는 어플이 있는데 서로 핸드폰만있으면 잭없이 파일을 옮길 수 있는 어플인데, 나중에 다시 다루고.. 이 어플만 있으면 대용량 파일도 Wifi 6모델이 적용된 갤럭시노트 20이라면 금새 옮길 수 있습니다.

 

2. 온스크린 지문인식 기술

최근에는 지문에 대한 해킹까지 나온 상황이라 보안에 대한 안전이 더 시급해졌는데, 이번엔 초음파 방식으로 바뀌면서 혈류까지 인식해 가짜 지문인식을 방지하고, 이물질이 묻어도 인식률이 크게 떨어지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8K 동영상 지원

8K 해상도에서 24fps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앞으로 유튜브 또는 영상컨텐츠 강화에 따른 고화질 영상 컨텐츠의

확장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4. 120Hz 주사율

부드럽고 빠른 화면전환과 반응속도 덕분에 영상을 감상할 때 보다 매끄럽게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게 얼마나 자연스러운지는 직접 경험해보셔야 알 것 같습니다. 특히 영화감상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러링 케이블과 연결해서 큰 TV화면으로 볼 수도 있으니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정정합니다. 일반 모델에서는 빠져있고, 울트라 모델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20 단점

 

1. 메모리 / 용량 저하

신작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기존 갤럭시S20 12GB램에 비해 4GB램이나 줄어든 8GB램으로 출시하였고, 용량도 기본용량 256GB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전분기 프리미엄 최신폰들에 비해서 메모리는 2/3, 용량은 1/2 줄어들었다는 것은 원가절감을 위해서 무리하게 제품을 개발해 발생한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2. 고속충전기능 제외

배터리 용량은 이전작에 비해서 300mAh 늘어났지만, 45W급 고속충전 기능이 빠져있어서, 큰 배터리 용량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노트10+, 갤럭시S20에서는 해당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1시간 이내로 풀차지가 가능했는데, 오히려 갤럭시노트20에는 충전시간만 더 늘어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3. 카메라 결로현상

이 부분은 유저분들의 의견과 경험이 반영된 내용입니다. 스마트폰을 차량 또는 에어컨 근처에 두면 후면카메라 안쪽에 눈에 띄게 물방울이 맺히는 결로현상이 이번 갤럭시노트20에서 나왔다고 하는데요. 이부분은 일부 모델에서만 나오는 것인지, 대부분 모델의 제품결함인지는 조금 더 시간을 두고봐야 알 것 같습니다.

4. 카툭튀

후면 카메라가 너무 튀어나와있어서 바닥에 두었을 때 경사가 지는 것은 물론이고, 좌측에 몰려있는 카메라 구조 때문에 케이스 없이 바닥에 두었을 때, 대각선으로 눕혀져서, 온전한 화면감상을 방해하는 각도가 나오는 것도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20 평가 결론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가 아닌 갤럭시노트 20의 경우에는 애매하게 노트끼리의 등급차별을 하다가, 전작 모델보다 못한 결과가 나온 아이러니한 모델이 되어버렸습니다. 일반 모델에는 60Hz 주사율이 적용되고, 화질도 더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8K의 동영상, 슈퍼슬로우 등의 기능은 영상 촬영용 장비로 채택한다면 만족할만한 유저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카메라 성능은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최신급 모델에 탑재된 성능은 그래도 준수함 그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이번 할인 혜택이나 급처, 떨이 매물이 나와서 저가로 구매가 가능하다면 고려해볼만한 모델이라 생각합니다.


[총평]

 

영상감상 : ★

영상촬영 :

게임 :

휴대성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