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S20 장점과 단점 정리

반려견 반려묘 이야기 2020. 11. 26. 19:25
반응형

갤럭시S20 장점과 단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 폰으로 바꾸고 싶은 마음이 분명 있으실거에요. 출시한지 1년이 다 되어가서 중고폰 시장에 매물이 풀리기 시작했고, 노트20의 실망스러운 다운그레이드로 인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이 분명 있으실거라 생각하고, 한번 정리해봅니다.

 

만약에 이번 기회에 갤럭시S20을 구매하신다면 오늘 정리해드리는 4가지 장점과 단점을 잘 살펴보시고 구매하시면

호갱짓은 안 당하실 것 같아요.

 

갤럭시S20 장점

 

1. 12GB 메모리 / 1TB 탑재

일단, 넉넉한 메모리와 저장용량에 주목해봐야 해요. 최근 폰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은 사실 동영상과 게임이 주류인데, 램이 넉넉하니 게임이 렉없이 잘 돌아갈것이고 최대 확장해서 1TB까지 용량을 늘릴 수 있으니 최소 1일 1편을 볼 영화를 최소 1년치는 저장해두더라도 용량걱정이 없다는 것은 갤럭시 S20의 장점이죠. 영상/게임을 고려한다면 구매 대상으로 보기 좋습니다.

 

 

2. 120Hz 주사율

이번 갤럭시노트20의 논란 중 하나는 기본 모델에는 120Hz 주사율이 안들어간다는 것이었는데, 이게 왠걸? 전작 모델인 갤럭시S20에는 기본 모델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이득인 부분이죠? 이번 기회에 중고로 저렴하게 좋은 물건이 나오면 바로 바꾸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후면카메라 OIS 기술 적용

특히 이 기능은 갤럭시 S20 장점 중에서 셀카족을 위한 기능일 수 있는데요. 디지털카메라에나 들어가는 손떨림 방지 기능 (OIS)기능이 탑재되었다는 것입니다. 카메라 해상도도 높아지고, 다 좋아도 손이 떨려서 흐리게 나오는 것은 어쩔 수 없었는데, 이 기능이 있으면 작은 떨림정도는 보정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4. Quad HD+  3200 x 1440 해상도 지원

갤럭시S20 장점의 최고봉 Quad HD 해상도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게임이던 영상이던 사진이던 좋은 화질의 화면에서 봐야지만 소용이 있는데, 이번 갤럭시S20의 해상도는 갤럭시노트20 울트라와 버금가는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니, 최신폰 보다 가격은 훨씬 저렴하면서 최신폰 성능 뺨치는 갤럭시S20을 강력하게 추천드려요.


갤럭시S20 단점

허나 모든 제품이 장점만 있을수는 없죠? 갤럭시S20의 단점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1. 다크모드 활성화 문제. (녹조 색감 현상) 

이것은 일부 모델인지, 현재 진행형인지는 모르지만 구매자중 일부 사람들이 다크모드 밝기를 100%로 고정했을 때 녹색빛으로 뜨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해요. 실제로 아래와 같이 패치 이후에 색상에 이상이 생긴다고 하네요. 소프트웨어 문제라고 하니 패치하면 해결될 문제일것 같습니다.

 

2. 3.5파이 이어폰 단자 삭제.

유선 마이크를 사용하던 분들이라면, 이 조치에 굉장히 실망하셨을 것 같아요. 갤럭시S10까지는 지원하던 이어폰 단자가 갤럭시S20으로 넘어오면서 온데간데 없어졌습니다. 물론.. USB 3.0 타입 이어폰을 지원해준다고 하지만, 조금 찝찝하긴 하네요... 특히 고음질 유선 이어폰을 쓰시던 분들에게는 참 아쉬운 단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3. 지상파 DMB 삭제

이것은 위 단점과 연결이 되죠. 보통 DMB의 수신기 역할을 3.5파이 이어폰단자가 해줬기 때문에 쓸 수 있었던 기능인데, 이어폰이 사라지니 귀신같이 DMB도 빼버리네요. 데이터 안터질 때 유일하게 즐길 수 있었던 컨텐츠도 빼버리는 것은 좀 양아치...가 아닌가 싶지만, 요즘은 유튜브에서 더 재미있는 것을 많이 하니... 모르겠네요;

4. 출고가의 지나친 상승.

이것은 사실 지금은 단점이 아니지만, 출시 당시만해도 욕을 많이 먹었죠. 기본모델 125만원, +모델 135만원, 울트라모델 160만원... 이게 나라냐 싶을정도로 창렬한 가격에 몸서리를 쳤는데요. 지금은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서 S급, A급 구매하는데 5~70만원이면 살 수 있으니 매물을 잘 찾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갤럭시S20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 해봤는데요. 모든 제품이 장점 또는 단점만 있을수는 없으니 본인에게 알맞는

제품을 구매하시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