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캠핑 장작 제대로 불멍에 활용하기

반려견 반려묘 이야기 2023. 3. 26. 22:41
반응형

캠핑 장작 제대로 불멍에 활용하기

캠핑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모닥불은 저녁 시간에 재미있고 아늑한 분위기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

특히 불멍은 캠핑의 꽃이라고 할 만큼 많은 캠핑러들이 잘 하고 싶어하는 부분중 하나인데요.

 

초보자라면 안전하고 즐거운 불을 시작하고 유지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닥불을 처음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섯 가지 순서에 대해서 차례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에는 초보 캠핑자 분들을 위한 전용제품 리스트를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리스트가 있으니

만약 빠르게 캠핑을 하고 싶고, 가성비 제품을 필요로 한다면 아래 리스트가 도움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캠핑 제품 구매리스트

불멍용 제품 초보 캠핑러를 위한 가성비 구매리스트 구매 목록 체크,용도,제품,구매링크 불멍,접이식 화로대,<a href="https://link.coupang.com/a/S54C0">https://link.coupang.com/a/S54C0</a> 불멍,바베큐매트,<a href=

docs.google.com

 

 

 

1. 올바른 위치 선택

첫 번째 단계는 모닥불을 놓을 안전한 장소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돌출된 나뭇가지나 인화성 물질이 없는 곳을 찾으십시오. 주변이 3m 이상인 평평한 지역이 이상적입니다. 마른 풀이나 나뭇잎이 있는 곳은 피하고 텐트와 같이 밀폐된 공간에서 모닥불을 피우지 마십시오.

 

밀폐된 공간에서 잘못 모닥불을 피웠을 경우에는 일산화탄소 중독이나 화재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2. 캠핑 장작 모으기

모닥불을 피우려면 캠핑 장작이 필요합니다. 화학 물질이나 페인트가 없는 건조하고 노련한 목재를 찾으면 좋은데

특히 장작중에서는 참나무 장작이 좋습니다.

 

사용했을 때 불타는 연기도 은은한 나무향이 잘 나고, 가격도 쿠팡에서 저렴하게 팔기 때문에

초보 캠핑하시는 분들이 구매하기 부담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젖은 목재나, 낙엽 같은 것들은 연기만 더 많이 나고 불을 붙이기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모닥불 만들기

모닥불을 피우려면 먼저 빈 공간 중앙에 작은 장작 몇 개를 놓아두세요. 구겨진 종이나 마른 잎사귀를 불쏘시개에 넣고 성냥이나 라이터로 불을 붙입니다. 불쏘시개에 불이 잘 붙으면 작은 장작 몇 개를 불에 넣습니다. 불이 커짐에 따라 점차적으로 더 큰 나무 조각을 추가하십시오.

 

위처럼 하려면 화재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간단한 소화기를 준비해주시면 좋고, 접이식 화로대 같은 것을 이용하면

훨씬 더 편하고 안전하게 모닥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왕초보의 경우에는 캠핑 장작 사용법 자체가 익숙하지 않을수 있기 때문에, 착화제나 캠프파이어 가루등을 이용해서

쉽게 불을 붙이면 더 좋습니다.

 

 

4. 화재 유지

일단 모닥불을 피우면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을 가까이에서 주시하고 절대 방치하지 마십시오. 긴 막대기나 부지깽이를 사용하여 장작을 옮기고 불이 고르게 타도록 하세요. 비상시를 대비하여 물통이나 호스를 근처에 두십시오.

특히 이런 식으로 캠핑 장작을 이용해 불멍을 하다보면, 출출한 기운이 올라올 수 있으니 바베큐용 그릴이나 냄비같은 것을

준비해가서 라면을 끓여먹으면 초보 캠핑러로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경험을 하실것입니다.

 

첫캠핑에서 산속이나 숲속에서 먹는 라면맛은 깨끗한 공기 덕분인지 집에서 먹을 때보다 2배 이상 맛있거든요.

여력이 되시는 분들은 마시멜로우를 구워먹어도 맛있습니다.

 

5. 불 끄기

 

모닥불을 끌 시간이 되면 삽이나 막대기를 사용하여 남은 불씨와 재를 퍼뜨립니다. 미리 준비한 소화기나 물통으로 끄셔도 되고, 잔불이 남지않도록 특히 더 조심하셔야 합니다.

 

불이 완전히 꺼질 때까지 물을 붓고 불씨를 저어 불덩이가 모두 꺼지도록 합니다.

남아있는 불씨가 다시 점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화덕을 모래나 흙으로 덮으세요.

 

이 다섯 가지 주제를 따르면 처음으로 모닥불을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화재 안전을 실천하고 캠프장이나 현지 화재 규정을 준수하십시오.

모닥불은 캠핑 여행의 재미 있고 즐거운 부분이 될 수 있으므로 캠핑용 장작을 잘 준비하고, 첫 캠핑 경험을 즐겁게 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