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캠핑 여행에 적합한 텐트 선택하기

캠핑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중요한 결정 중 하나는 올바른 텐트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다음 캠핑을 위한 완벽한 텐트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5가지 내용이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만약 여러분들이 초보자라면, 아래 캠핑용 제품 구매리스트를 통해서 어떤 카테고리의 제품을 사야하는지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캠핑 제품 구매리스트

불멍용 제품 초보 캠핑러를 위한 가성비 구매리스트 구매 목록 체크,용도,제품,구매링크 불멍,접이식 화로대,<a href="https://link.coupang.com/a/S54C0">https://link.coupang.com/a/S54C0</a> 불멍,바베큐매트,<a href=

docs.google.com

 

 

1. 텐트 크기 및 수용 인원

텐트를 선택하는 첫 번째 단계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텐트를 사용할 것인지 고려하는 것입니다. 텐트에는 일반적으로 텐트에서 편안하게 잘 수 있는 최대 인원을 나타내는 권장 수용 인원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수용 인원은 어깨를 맞대고 자는 사람들을 기준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더 넓은 공간을 선호하는 경우 더 큰 텐트를 고려하십시오. 또한 가져올 장비의 양과 보관을 위한 추가 공간이 필요한지 생각해 보세요.

 

특히 이런 부분은 1인용~6인용 텐트까지를 인터넷 쇼핑몰에서 검색해보면 되는데,

예를 들어 키큰 남자를 기준으로는 원터치 1인용 텐트가 사이즈가 작을 것 같다 생각이 든다면 2인용 또는 차박용 텐트 등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2. 텐트 계절성 및 내후성

다양한 텐트는 계절과 기상 조건에 따라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여름용 텐트는 일반적으로 가볍고 환기를 위한 많은 메쉬 패널이 있는 반면, 겨울용 텐트는 혹독한 기상 조건을 견디고 열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캠핑 장소의 계절과 기후를 고려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텐트를 선택하세요.

특히 이 부분은 초보 캠핑러들이 쉽게 실수하는 부분인데, 에어텐트 같은 고가의 텐트를 구매했는데 알고보니

계절에 맞지 않는 텐트를 잘못 구매해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면텐트인지 아니면 다른 소재로 된 텐트인지 꼼꼼히 살펴야 아까운 장비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3. 텐트 형태 및 디자인

텐트 모양과 디자인은 캠핑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돔 텐트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이며 가족 및 그룹에 적합합니다. 터널 텐트는 더 가볍고 유선형이어서 백패킹에 이상적입니다. 캐빈 텐트에는 수직 벽과 높은 천장이 있어 더 많은 공간과 헤드룸을 제공합니다. 텐트의 레이아웃, 높이 및 모양을 고려하여 필요에 가장 적합한 디자인을 선택하시면 좋은데.

 

보통은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돔텐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캐빈텐트 같은 경우라면 준전문가 이상 또는 3~4인 이상 캠핑을 가시려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물론 디자인도 중요하기 떄문에 브랜드와 디자인을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텐트 재료 및 기능

텐트에 사용되는 재료는 무게, 내구성 및 내후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립스탑 나일론 또는 폴리에스테르와 같은 고품질 소재로 만든 텐트를 찾고 레인 플라이, 메쉬 패널 같은 기능을 고려하십시오. 이러한 기능은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고 환기를 제공하며 추가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계절별 텐트를 고를 때 적합한 방식으로, 여름일 때는 메쉬같은 통풍이 잘 되는 천으로 된 것이 좋고 레인플라이

처럼 우천을 대비한 특수 제품등을 구매하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5. 텐트 가격 및 예산

텐트는 사실 예산이 전부라고 할 만큼 저가형 모델부터 고급 모델에 이르기까지 가격이 매우 다양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했을 때 가장 중요한 기능 1~2가지를 결정하고 그 중에서도 예산에 가장 적합한 가치를 제공하는 텐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처하이크, 코베아, 폴라리스, 스노우라인과 같은 고가형 브랜드도 있고

로티캠프, 패스트캠프, 카즈미 등의 중저가형 브랜드도 있기 때문에 초심자 분들이면서 살짝 맛만 보고 싶은 분들은 중저가형, 아예 취미에 빠진 분들은 고가형 브랜드를 고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위 5가지 주제에 대해서 꼼꼼히 살펴보시고, 제대로 된 텐트와 함께한다면 편안하고 기억에 남을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