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정보를 다루는 스마트폰의 모든것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아이폰11프로입니다.
물론.. 최신폰인 아이폰12에 대한 정보는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허나 지금 이 타이밍에서는 아이폰11프로 모델을 언급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폰11프로
첫번째로 중요한 이유 : 5G 통신망 문제
마지막 LTE모델에서 프리미엄급 모델이 바로 아이폰11프로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5G 통신망에 대한 문제점과 단점들에 대해서는 제가 따로 언급할 필요는 없지만, 간단하게 이야기하고자 하는 포인트는 두가지
하나 아직까지 5G 통신망이 전국적으로 보급이 되지 않아서 5G가 터지질 않는다.
둘째 속도, 통신품질 대비 5G요금제가 너무 비싸다.
이 두가지를 집고 넘어간다면, 최초로 5G가 탑재된 아이폰12를 지금 사전예약을 통해서 구매하는 것?
현명하지 않을 수 있는 선택이 될지도 모릅니다.
두번째로 중요한 이유 : 여전히 뛰어난 스펙
아이폰11프로의 스펙을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비교 대상은 아이폰12와 아이폰12미니인데요.
아래 스펙표를 보면 아시겠지만, 11과 12 사이에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을만한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즉, 혁신의 애플이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기보다는 그냥 이전 모델보다 조금 좋거나 비슷한 수준의 제품을 출시했다는 것
특히, 용량 측면에서, 셀카나 동영상을 많이 찍는 유저들에게는 저장용량도 중요한데 최대 515GB까지 확장되는 아이폰11프로와는 다르게 12, 12미니 모델은 최대 256GB까지 밖에 나오질 않아서 저장용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아이폰 12 프로를 사면 되지 않는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제가 정리해둔 아이폰 12가격 포스팅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이폰11프로와 아이폰12프로의 가격차이를 보시면.. 깜짝 놀라실겁니다.
디스플레이, 크기, 명암비, 터치 등 모든 면에서 비슷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 아이폰11프로와 아이폰12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사전예약 하기전에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 이유 : 전원 어댑터 및 이어팟 미포함
저는 솔직히 아이폰12 구성품에서 위 두가지 제품이 빠지고도 $100이 오른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각종 유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조차 애플의 이런 조치에 대해서 너무하다는 글이 많이 있습니다.
애플측의 주장은 부피도 줄고, 포장도 줄어서 운송횟수도 줄이고, 많은 양을 적재할 수 있다고 하면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아이폰12를 판매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되레 가격이 오른것은 소비자를 기만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일부러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아이폰11프로는 더이상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검색이 안되고 있거든요.
전세계에 정말 많은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아이폰이지만, 점점 새로운 모델을 출시해도 혁신적인 부분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12를 출시할 때는, 환경을 생각한다며, 세계 표준 규격인 USB-C타입은 여전히 채택 안하고 있고, 고속충전도 지원하지 않으며, 4년때 똑같은 노치디자인을 고수하고 있어서 디자인의 혁신도 사라진 상황...
그럼에도, 120Hz 디스플레이도 미탑재 된 것을 보면 이번 아이폰12는 건너뛰고, 지금은 아이폰 12와 비슷한 스펙 (혹은 더 뛰어난 스펙인) 아이폰11프로를 사용하면서 추이를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