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SKT 알뜰폰 요금제 정리

반려견 반려묘 이야기 2020. 12. 1. 16:05
반응형

알뜰폰 요금제는 통신사별로 상이합니다. 조건도 다르고 혜택도 다르고 요금도 다 제각각이에요.

그런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면 얼마나 편하고 좋을까, 그리고 그것을 비교까지 해주면 얼마나 알뜰폰 요금제 고르기 좋을까 라는 생각으로 한번 정리해보는 자료입니다.

 

자급제폰과 알뜰폰 요금제를 함께 활용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0/12/01 - 자급제폰이란? 반드시 알아야 할 5가지

2020/11/03 - 알뜰폰 요금제 100% 활용법

2020/11/03 - 갤럭시S10 공기계 가격 구매법

 


 

알뜰폰 요금제 통신사별 정리

 

알뜰폰 요금제 통신사별로 정리가 필요하고 본인에게 딱 맞는 요금제를 알고 싶다면 가장 쉬운 방법은

알뜰폰 HUB (www.mvnohub.kr/) 에서 직접 찾아보시는 것이 가장 빠르십니다. 아마도 이 포스팅을 보는것보다 훨씬 빠를 수 있지만, 저는 오늘 포스팅에서 알뜰폰 요금제를 통신사별로 따로 검색해서 한 페이지에 정리할 생각입니다.

 

(직접 검색하고 비교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겠죠?)

 

그럼 일단 기본적인 조건으로 저희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구간에서의 가격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검색 조건

(데이터는 1GB ~ 무제한까지, 음성 문자 / 50~100 / LTE 요금제)

5G 요금제는 아직 알뜰폰 요금제에 들어와서 안정화가 안 되었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

 

 

첫번째. 알뜰폰 요금제 SKT (2GB 미만 요금제)

 

번외정보. 진짜 신기하게도 기본 요금만 나오는 최저가 요금제를 사용하는 알뜰폰 요금제도 있었는데도 그런 것들은

1달에 천원 수준으로 초저가 전략으로 요금제를 파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통신사는  LG) 

그 와중에 음성, 문자도 가능해서 극한의 가성비를 추구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요금제에 가입하시고, WIFI가 되는 곳에서만 인터넷을 하신다면 굉장히 유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부분의 1~2GB요금제는 7천원 미만이었고, SK공식 망을 사용하는 곳은 SK 7Mobile이란 곳이 있고, 1GB요금제 6,600원으로 이용할 수 있게 알뜰폰 요금제를 구성해두었습니다.  Mobing의 경우에는 가장 가성비가 안좋았는데, 1.5GB 용량을 주면서 17,000원대의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조심히 피하시는 것이 상책이라 생각하고

 

3GB, 8,800원의 SK7모바일을 활용하는 것이 더 좋아보입니다.


두번째. 알뜰폰 요금제 SKT (3GB 이상 요금제)

 

5GB 요금제는 직장인분들의 기본 사용용량으로 알고 있어요. 출퇴근, 주말에 몰아서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분들을 위한 요금제이고 평균 3~8GB 사이의 사용량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구간의 알뜰폰 요금제 금액이 가장 합리적이어야 통신사 변경을 고려할 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이 구간대의 금액은 8,800원에서 20,000원대 요금제로 비싸긴 커녕 굉장히 저렴하네요. 최근 5G 요금제들 보면 10만원 넘기는 상품들도 수두룩하기 때문에 알뜰폰 요금제 위에서 하나만 잘 골라도 현재 쓰고 계신 통신요금에서 적게는 50% 많게는 80% 이상 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정비용으로 매달 지출해야하는 통신비 부담이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이런 요금제를 반드시 골라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세번째. 알뜰폰 요금제 SKT (무제한 요금제)

 

여기에서는 알뜰폰 요금제가 반드시 필요한 구간이죠. 사용량 대비 금액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알뜰폰 요금제로 비용을 낮출 수 있다면 그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쉽게도 SKT 알뜰폰 요금제의 경우에는 선택의 폭이 넓지 않아요. 2만원 초반대에 10GB 정도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와 15GB + 무제한 3Mbps로 제공하는 25,300원의 요금제 딱 두가지 종류밖에 없거든요. LTE기준의 금액이지만 이정도만 낮추더라도 2년 약정을 생각하면 최소 50~100만원은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요금제 중에서 SKT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통신비는 고정비용이기 때문에 무조건 가격이 낮은것으로 선택해야 하고, 제가 자급제폰 정리 5가지라는 글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통신사는 기업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서 불필요한 패키지를 끼워팔며 고정비용을 올리는데 혈안이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적 압박이 어마어마 하다죠...)

 

오늘 알려드린 정보로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구매하실 수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단 생각을 합니다.

다음 번에는 KT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12/01 - 자급제폰이란? 반드시 알아야 할 5가지

2020/11/03 - 알뜰폰 요금제 100% 활용법

2020/11/03 - 갤럭시S10 공기계 가격 구매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