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팬다JR 오픈채팅봇 카카오톡 추가 방법

반려견 반려묘 이야기 2020. 10. 12. 23:36
반응형

카카오톡에서 팬다 JR이라고 하는 오픈채팅봇이 새로 나왔습니다.

실제로 이 오픈채팅봇은 원래는 카카오톡 관리자채널이라고, 오픈채팅 채널을 운영하던 사람들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었는데, 최근에는 오픈채팅봇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려보려 합니다.

 

 

일단 팬다JR 활성화를 시킬수 있는 것은 2가지 조건이 있는 것 같아요.

하나는 본인이 오픈채팅방의 방장일 것.

두번째는 본인이 직접 고르는 것이 아니라 랜덤인 것 같습니다. (아직은 베타서비스로 진행하나봐요.)

 

 

실제로 오픈채팅방 중에서 몇가지는 저렇게 팬다Jr. 활성화라는 + 버튼이 생성되는데, 저 버튼이 없다면 해당 오픈채팅방은 랜덤으로 걸리지 않은것 같아요.

 

(해당 기능은 7월부터 베타테스트를 시작하고, 아직은 일부 오픈채팅방에만 적용된다고 하니, 본인의 오픈채팅방에 아직 활성화 버튼이 없다면 정식 출시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현재 활성화된 팬다JR 기능

크게 3가지 기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첫번째 환영 메세지.

 

오픈채팅방에 새로운 인물이 입장하게 되면 입장한 사람에게 인사말과 함께

공지사항 확인해달라는 메시지를 보낼수 있는 기능이죠.

 

신규 인원이 들어올때마다 체크하기 어려웠는데, 팬다JR 이 활성화 된방이라면 신규 인원을 관리하는데 훨씬더 수월해질 것 같아요.

 

두번째 자동 응답기

오픈채팅방챗봇이 생긴 다음에는 이런 기능도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고정적으로 반복되어 질문 하는 것들에 대해서

하나씩 자동으로 답변하게 만들도록 말이죠.

 

(예를 들어 기본질문을 할 때는 /질문 이라고 해주시면 FAQ형태로 쭉 띄워준다던지..)

 

근데, 아직은 답변으로 보낼 메시지가 20자 제한밖에 안되어서, 조금 아쉬운 부분은 있네요.

 

 

아래는 팬다JR에게 적혀있던 메시지들 인데 하나씩 읽어보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림메시지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 인사를 하고 싶을 때나, 저녁 10시 또는 11시 이후에는 메시지를 더이상 쓰지 못하도록 막게 하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 역시 1개의 알림만 설정이 가능하고 최대 30자의 기능만 제공하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허나... 이정도만 하더라도 충분히 활용하는데는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랜만에 카카오톡팬다 라는 오픈채팅봇이 생겼는데, 빨리 활성화 되어서 제가 운영하는 다른 방들에도 적용해보고 싶네요.

 

 

아이폰 12 출시일

한국 날짜 기준으로 아이폰 12 출시일이 공개되었습니다. 미국 시간 기준으로는 2020년 10월 13일 오전 10시에 정식으로 발표하며, 이를 한국 시간으로 환산하면 10월 14일 새벽 2시라고합니다. 아이�

trandhunter.tistory.com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사용법

올해 2020년 8월 5일 갤럭시버즈 라이브가 출시되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아직까지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진 바가 없는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품 스펙과 ��

trandhunter.tistory.com

 

 

갤럭시 S20 FE 스펙 출시일 사전예약 가격

10월 6일 - 10월 12일 사이가 갤럭시 S20 FE 출시일이라고 하며 사전예약을 받고 있어요. 저 역시 스마트폰을 새로 바꿔야 하는데, 너무 높은 비용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은 쓰기가 부담되는 것이 사실

trandhunter.tistory.com

 

반응형
댓글